치즈 덕후를 위한 초간단 '치즈 김치전' 만들기

초간단 김치전 만들기!

치즈 덕후를 위한 '치즈 김치전'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간단한 간식으로

새콤하게 잘 익은 김치를

쏭쏭 썰어서 김치전을 해먹는데요

 

 

그냥 김치만

넣고 만들어도 맛있지만

치즈까지 더해주면 더 맛있답니다


오늘은 치즈덕후를 위한 초간단

'치즈 김치전'레시피를 소개할께요



치즈 김치전 재료

김치1컵(종이컵),양파1/2개

부침가루6T,튀김가루3T,피자치즈


T:성인수저 기준



먼저 김치와 

양파를 잘게 썰어 줍니다.


저는 양파를

길쭉하게 썰었는데

잘게 채썰어주셔야 전 부칠때

삐져나오지 않고 쉽게 부칠수 있더라구요.



부침가루6스푼

튀김가루 3스푼을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합니다.

 

 

튀김가루 없으시면

부침가루로만 하셔도 되는데

튀김가루가 들어가면 좀더 바삭해져요


본인 기호에 따라

계란1개를 넣고 반죽하면서

물 농도를 맞추셔도 됩니다!!!



반죽에 양파와

김치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양파를 길게 썰었더니

전 부칠때 삐져나와 불편해서

가위로 잘게 잘라 주었어요ㅎㅎ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한국자씩 떠서 동그랗게 구워줍니다.


최대한 얇게

펴서 구워주시는게 좋아요



한쪽면이 익으면

반대로 뒤집어 주신 뒤

위에 치즈를 취향것 올려 줍니다.


치즈가 흘러 나올까바

소심하게 넣었는데 좀 더 

많이 넣어줄걸 그랬어요ㅎㅎㅎ


치즈 덕후시라면

위 사진보다 치즈를

더 많이많이 넣어 주세요ㅎ


그 다음 만두처럼

반으로 접어서 좀더 구워주시면 끝!



정말 초간단하게

치즈 김치전이 완성되었어요


전 굽는 냄새가

집안에 진동을 해서

벌써부터 군침이 돌아요ㅎ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 데코 해주었어요



그냥 김치만

넣어도 맛있는데

이렇게 치즈가 들어가니

훨씬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한입 먹어보니

평소 먹어본 김치전에

고소한 치즈가 추가되어

좀 더 고소하니 참 맛있네요


평소 워낙 치즈덕후라

완전 취향 저격이에요ㅎㅎ


약간 매콤한 청양고추를

쏭쏭 썰어 넣어도 맛있을듯 해요


간단한 간식으로 참 좋고

술 드시는 분들께는 막걸리

안주로 넘 잘 어울릴듯 해요ㅎㅎ

 

 

평소 치즈 덕후시라면

그냥 김치전도 맛있지만

이렇게 치즈 추가해서 김치전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 드려요^0^


#관련글#

2018/05/17 - [토깽의 간편 요리] - 막걸리를 부르는 바삭한 '오징어 부추전'만들기


2018/02/10 - [토깽의 간편 요리] - 외국인도 반한 윤식당2 에피타이저 바삭한 '김치전'


2017/10/11 - [토깽의 간편 요리] - 초간단 야식!새콤새콤'김치만두전' 레시피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