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불 없이 중국집 느낌나는 짜장밥 만들기

간단한 한그릇 요리

중국집 느낌나는 짜장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습도가 높고

날씨가 너무 무더워서

초간단하게 식사를 해결중인데요

 

 

저 같은 경우

여름에는 전자렌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답니다ㅎ


오늘은 불 없이

중국집 느낌 나는 초간단

짜장밥 만드는법 소개할께요.




짜장밥 재료

밥 1공기,3분짜장 1개,계란 2개

파프리카 1/2개,쪽파약간,소금,후추약간





먼저 쪽파와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주세요

(냉동 쪽파라 약간 물기가 있네요)


기호에 맞게

버섯이나 당근, 햄등

재료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계란 2개에 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뿌려 줍니다.

 

 

짜장 소스와 

비벼 먹을꺼라서 소금을

많이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계란을 풀어 준다음

썰어둔 야채들을 잘 섞어 줍니다





계란물에 밥도

잘 섞어 줍니다.


이 상태로 전자렌지에

4분을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젓가락으로 찔러 보았을때

계란물이 묻어나지 않으면 됩니다


혹시 계란물이 묻어나면

1-2분 정도 더 돌려 주셔요





완성된 계란밥을

오목한 그릇에 담아

반대로 뒤집어 엎어 주시구요


전자렌지에 데운

3분 짜장을 옆에

부어주시면 완성됩니다^^


얼핏 보기에는

중국집 볶음밥 같지 않나용?ㅎ





계란밥을 3분 짜장에

슥슥 비벼 한입 먹어보니

어머나 꼭 중국집에서 먹는

짜장 볶음밥처럼 너무 맛있네요


맛도 좋지만

불 없이 전자렌지로

간단히 만들수 있어 넘 좋아요

 

 

정말 저희집 전자렌지는

여름에 열일 한답니다ㅎㅎ


이웃님들께서도

요즘처럼 더운날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한끼 식사 만들어 보셔요^.^



#관련글#

2019/07/09 - [토깽의 간편 요리] - 불 없이 뚝딱 만든 5분 완성 간식 4가지


2019/07/03 - [토깽의 간편 요리] - 불없이 전자렌지로 토마토 해물 리조토 만들기


2019/06/20 - [토깽의 간편 요리] - 무더운 여름 전자렌지 활용한 밥도둑 반찬 4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