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물건의 변신! 청소도구로 활용하는 꿀팁 4가지

집에 있는 평범한 물건!

알고보면 탁월한 청소도구로 굿!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청소도구하면

청소기나 걸레등을 생각하는데요

 

집에 있는 평범한

물건들도 알고보면

청소도구로 훌륭하게 쓰인답니다

 

 

오늘은 평범한

물건을 청소도구로 활용하는

꿀팁 4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1. 지우개 활용

 

연필 글씨를

지울때 쓰는 지우개는

물세탁 안되는 스웨이드 구두

청소 도구로 정말 탁월한데요

 

이 지우개가

스웨이드 신발 오염된 곳을

초간단하게 깨끗이 만들어 준답니다^^

 

 

 

 

평소 신고 다니는

베이지색 스웨이드 구두인데

밝은색이라 쉽게 오염되더라구요

 

이렇게 더러워져도

스웨이드 구두는 물세탁하면

안되니까 버릴까 고민했는데

이때 지우개를 사용하심 된답니다

 

 

 

 

방법은 평소

연필글씨 지울때 하듯

지우개로 더러운곳을 지워주시구요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지우개 가루를 살살 털어주심 끝!

 

 

 

 

아까 시커멓게

묻어있던 지저분한게

사라지고 정말 깨끗해졌죠

 

 

완전 새것처럼

되지는 않지만 이정도의

효과도 대박인듯 합니다^^

 

 

 

 

2. 꼬리빗 활용

 

머리 빗을때

사용하는 꼬리빗은

지저분해진 헤어드라이빗

청소도구로 사용하심 좋은데요

 

 

 

 

그냥 손으로

빼려면 머리카락이

너무 엉켜있어 잘 안빠지는데...

 

꼬리빗을 사이에

넣어 쑥 들어 올리면

머리카락이 쉽게 딸려나온답니다

 

 

 

 

꺼내주고 보니

정말 머리카락이 많네요ㅎ

 

머리카락만 제거해도

정말 깨끗해 보이는데요

 

린스물에 담궜다가 칫솔로 문질러

주시면 좀더 완벽하게 세척완료입니다

 

 

 

 

3. 아세톤 활용

 

매니큐어 지우는데만

사용하던 아세톤인데요

 

 

알고보면  오래된

화이트보드 글씨 지우는

도구로 활용하시면 아주 좋아요^^

 

 

 

 

오래된 글씨는

화이트 보드 지우개로 

지우려 해도 안지워지는데요

 

이때 아세톤을

활용하시면 감쪽같이

깨끗하게 지워진다는 사실!

 

 

 

 

방법은 화장지에

아세톤을 충분히 적신뒤

슥슥 닦아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화이트보트 지우개로는

절대 지워지지 않는 글씨가

슥삭슥삭 깨끗하게 지워진답니다

 

 

 

 

완전 깨끗하게 지워져서

거의 새것처럼 변신했어요ㅎ

 

그냥 버리려고 했는데

다시 사용할수 있어서 넘 좋아요

 

 

 

 

4. 고무장갑 활용

 

설거지 할때

사용하는 고무장갑은

이불 먼지제거 도구로 탁월한데요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는

이불이지만 알고보면 보이지 않는

먼지가 정말 많은곳 중 하나더라구요

 

이불은 부피가 크다보니

세탁이 쉽지도 않은데 이럴때

고무장갑을 이용하시면 이불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수 있답니다

 

 

 

 

방법은 고무장갑에

물을 가볍게 뿌려주신뒤

이불을 위에서 아래로 쓱쓱

쓸어내려 주시면 끝이랍니다^^

 

 

*이불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쓸어내려 주세요

 

 

 

 

잠시후 고무장갑을

확인해보니 어머나!

고무장갑에 먼지가 가득해요

 

그냥 덮고 잘때는

아무 문제 없어 보였는데

쓸어내려보니 이렇게 먼지가 많네요

 

이 방법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이불털기가

애매할때 활용하셔도 좋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집에 있는 평범한 물건을

청소도구로 활용해보았는데

필요하실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20/04/03 - [토깽의 깨알 정보] - 청바지 입을때 유용한 꿀팁 4가지

 

2020/04/01 - [토깽의 깨알 정보] - 요리할때만 사용NO!식용유 활용꿀팁 3가지

 

2020/03/30 - [토깽의 깨알 정보] - 손 닿지 않는 좁은 틈새 초간단 청소법은 이것!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