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구이 비린내 잡는 신박한 비법은 이것 하나!

이것 하나로 고등어

구울때 비린내 잡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고기를

좋아하지만 생선도

정말 좋아하는 1인인데요

 

특히 고등어 구이를

좋아하는데 집에서 굽기엔

비린내가 많이 나서 꺼려져요

 

 

오늘은 이럴때

이것 하나로 고등어 구이

비린내 잡는 꿀팁 소개할께요

 

 

 

저녁 반찬으로

김치찌개 하나 끓이고

고등어 구워서 먹는 편인데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반찬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굽기전에 꺼려져요

 

 

 

그 이유는 고등어

구울때 집안 곳곳에

비린내가 진동하기 때문이죠ㅠ

 

이럴때 살림고수님이

알려주시길 이것 하나면

고등어 구울때 비린내를 잡는

초간단 비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 하나는

바로바로 '양파'랍니다^^

 

보통 식재료로

양파를 매일 집에

구비해 두는 편이지요

 

 

이 양파를 활용해

고등어를 구워주면

비린내 제거에 탁월하다네요

 

 

 

일단 양파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양파는 구우려는

팬에 얇게 깔아 줄껀데

그대신 팬 전체에 깔리도록

조금 넉넉하게 준비해 주세요

 

 

 

그 다음 평소처럼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세요

 

바로 양파를 

올렸더니 구울때

타는게 심한데 1차로 바닥에

식용유를 둘러주었더니 괜찮더군요

 

 

 

그 다음 양파를

얇게 팬에 깔아주고

양파 위에서 식용유를 뿌려요

 

그 위에 고등어를

올리고 중약불에서

평소처럼 구워주심 됩니다

 

 

불을 세게 하면

고등어는 익지 않고

양파만 타 버릴수 있으니

중약불로 불조절 잘해주세요

 

 

 

한쪽면이 익었다

싶을때 뒤집어 구워줍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고등어를 구울때 비린내가

나지 않고 양파향이 가득해요

 

 

 

이렇게 양파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은 이유는??

 

일단 양파는 미세한

구멍이 많이 있는데

그 미세한 구멍으로 고등어

비린내를 흡착시켜준다고 해요

 

또한 양파에서

이황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나오면서 고등어

비린내를 잡아주는 원리라고 해요

 

비린내가 아예

'1'도 안난다고 할순 없어도

진짜 평소 구울때의 비린내가

없고 양파향만 나니 참 좋았어요

 

 

집에서 고등어를

굽고 싶은데 비린내가

고민되신다면 오늘 소개한

양파 활용해 한번 구워 보세요^^

 

 

#관련글#

2021.10.06 - [토깽의 깨알 정보] - 마늘 다질때 이것 꼭 넣어야 하는 이유

 

마늘 다질때 이것 꼭 넣어야 하는 이유

다진마늘 갈변 이것 하나로 막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요리할 때 정말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가 다진마늘인데요 다만 다진마늘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노랗게 갈변이 일어나

krtiptiptip.tistory.com

2021.08.27 - [토깽의 깨알 정보] - 갑자기 가스불이 안켜진다면 '이곳' 확인해보세요

 

갑자기 가스불이 안켜진다면 '이곳' 확인해보세요

가스불이 안켜질때 고장신고전 확인해보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리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가 바로 가스레인지일텐데요 잘 사용하던 중 갑자기 가스불이 안켜진다면 당황하게

krtiptiptip.tistory.com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