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요리]맥주안주 버터구이 오징어 만들기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맥주안주로 좋은 버터구이 오징어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제가 평소 영화관 가면

즐겨먹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버터구이 오징어인데요

 

 

마른 오징어와 다르게

질기지 않으면서 버터향을 입어

고소름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맥주안주로 좋은 고소한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법 소개할께요




버터구이 오징어 재료

생물오징어 1마리

버터,꿀or설탕,파슬리가루


파슬리가루는

없으시면 빼셔도 되구요


마요네즈 양념은

마요네즈에 간장 약간

청양고추 약간 넣어 만들었어요





먼저 생물 오징어는

깨끗이 씻어 준 다음

양옆에 칼집을 내 줍니다


칼집을 낼 때는

칼보다는 가위가 편해용ㅎ





버터2T에 설탕 취향것

파슬리가루를 넣고 섞어주셔요


저는 버터를 미리

실온에 꺼내두었는데요

 

 

혹시 버터가 굳어 있다면

전자렌지에 10초만 돌려 주셔요





위생장갑을 끼고

버터양념을 오징어

앞뒤로 발라 주세요!!!


저는 오징어를

그냥 사용했는데 

좀더 깔끔하게 만드시려면

껍질을 벗기시면 더 좋을듯 해요





이제 에어프라이어

바스킷에 오징어를 올려주세요


저는 종이호일을 깔고

오징어를 올려주었는데요


직접 해보니

오징어에서 물이 생겨서

차라리 안 까는것이 좋겠더라구요





이제 160도에

총 15분정도 돌려줄껀데요


중간중간 열어서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화력이 약간씩 다르니

상태보시면서 시간을 조절하셔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버터구이 오징어 완성되었어요


사진보다는 좀더

오그라 들었는데ㅋㅋ

제가 예쁘게 펴 주었네요





그냥 드셔도 되지만

매콤한 마요네즈 양념도

함께 곁들여 준비해 주었어요





한개 먹어보니

우왕! 고소한 버터와

부드러운 오징어가 만나 넘 맛있어용!


오징어의 식감이

질기지 않으면서도 무척

쫄깃쫄깃하니 맛있더라구요


진짜 이 맛은

맥주를 자동으로

부르는 맛이라고 할까요?ㅎ


시원한 맥주와 함께~

또는 저 처럼 술 못마시면

시원한 탄산과 함께 드시기 딱이에요!

 

 

평소 버터구이 오징어 

좋아하신다면 집에서도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관련글#

2019/05/17 - [토깽의 간편 요리] - [에어프라이어 요리]카페 부럽지 않은 허니브레드 만들기


2019/04/30 - [토깽의 간편 요리] - [에어프라이어 요리]맥주안주로 굿!버터갈릭 피자 만들기


2019/04/25 - [토깽의 간편 요리] - [에어프라이어 요리]커피와 환상궁합 '마늘빵' 만들기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